잠실 아파트 KB 시세 비교 (feat. 엘리트레파)

잠실 아파트 KB 시세 비교

잠실에 있는 아파트를 일컫는 전문 용어(?)가 있다. 

 - 엘리트, 엘리트레, 엘리트레파, 엘리트파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은 기본으로 포함하고, 분위기(?) 따라 레이크팰리스나 파크리오가 포함되기도 한다. 요즈음은 파크리오 매매가격이 상승하면서 레이크팰리스 대신 파크리오가 포함되는 분위기다. 잠실 대장 아파트 싸움이 치열하다는 기사가 나기도 했는데, 파크리오 아파트 가격이 2020년 중반부터 레이크팰리스를 역전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엘리트레파의 KB 시세를 차트로 보자.

KB시세: 엘스, 리센츠, 트리지움, 레이크팰리스, 파크리오

선두권은 엘스와 리센츠다. 엎치락뒤치락하며 가격 상승을 선도하고 있다. 3위권은 트리지움 단독이었으나, 2020년 말부터 파크리오가 급상승해서 같이 움직이는 모습 보인다. 반면 레이크팰리스는 상대적으로 힘을 못 쓰고 있다. 

차트로 보면 잠실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으로 파크리오의 매매가는 상승했고, 트리지움과 레이크팰리스가 상대적으로 손해를 본 것으로 보인다.  


상승은 지속하지 않을까?

삼성동 현대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국제교류 복합지구, 잠실 마이스(MICE) 등 굵직한 사업들이 있다. 실현된다면 그 주변이 어떻게 바뀔지 상상만 해도 놀랍다. 잠실에서는 엘스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이다. 아마도 리센츠를 훨씬 앞지르게 되지 않을까. 그렇다고 해도 엘스가 상승하는 만큼 나머지 아파트도 따라서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파크리오는 엘리트보다 위치가 상대적으로 떨어져 있다는 것이 단점이자 장점이다. 반면 올림픽공원 접근성과 직주근접(삼성SDS, 삼성물산, 아산병원, 롯데, 쿠팡, KT 등)이란 장점이 있다. 여기에 진미크가 재건축돼서 올라오면 또 다른 가격 상승 요인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