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파이썬 생활 프로그래밍

 

Do it! 파이썬 생활 프로그래밍 - 10점
김창현 지음/이지스퍼블리싱


왜?

종종 인터넷에서 엑셀로 제공하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서 살펴볼 때가 있다. 엑셀에서 제공하는 차트 기능을 이용하면서 엑셀이 참 훌륭하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렇지만 횟수가 거듭될 수록 데이터를 선택하고, 차트를 만드는 반복 작업이 바보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익숙한 자바로 만들기 위해 머리를 굴려보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클 것 같은 느낌이 엄습했다. 파이썬은 쉽게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던데, 이 기회에 다시 한 번 파이썬으로 만들어 보기로 했다. 2016년 쯤, 덴마에 흠뻑 빠져서 파이썬으로 웹툰 긁어오는 걸 만들었던 경험이 있는데, 다시 해보려니 파이썬 지식은 이미 초기화 되어 있었다. 

이 책은 개발자가 아닌 분이 쓴 책이었다. 각종 문법이 즐비한 사전 같은 책이 아니라, 바로 바로 동작하는 코드들이 있어서 쉽고 빠르게 읽어볼 수 있을 것 같아 손에 잡았다. 

술술술

말 그대로 술술술 읽힌다. 너무 쉽다. '예전에 잠깐이나마 Python을 써봤던 경험 덕분일까?', '자바로 밥 얻어 먹고 사는 덕도 있겠지.'란 생각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저자가 그만큼 쉽게 잘 썼기 때문이다. 개발자가 아니어서인지, Python을 쓰는데 필요한 것들만, 군더더기 없이 잘 설명해 준다. Python에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