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365 Home 구입

 

Pixabay로부터 입수된 Simon님의 이미지 입니다. 

ebay에서 Office 365 Proplus 계정 구입

ebay에서 Office 365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그것도 년 단위로 갱신하는 구독 제품이 아니라,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계정이다. 내가 구입했던 것은 확인해보니 "Office 365 ProPlus"의 계정이었다. 참고로 Office 365 Business는 300명까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Proplus는 무제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Office 365 Business is also supported only up to a maximum business size of 300 users, whereas ProPlus is available for an unlimited number of seats.

ebay에서 구입하면 로그인 계정과 URL을 받게 되고, 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Office 365를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ebay의 OneDrive 를 써도 될까?

DropBox 프로모션이 끝나서 비용을 결제하고 사용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망설여졌다. 마침 ebay에서 구입했던 Office 365에는 OneDrive도 1TB가 포함되어 있어서 괜찮으면 갈아타려고 알아보니 평이 꽤 괜찮았다. 하지만 막상 갈아타려고 보니 걸리는 점이 한가지 있었다. 내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들을 OneDrive에 올려도 괜찮을까? 개인용이 아닌데, 관리자가 내 파일들을 훔쳐볼 수 있지는 아닐까? 그래서 Microsoft 서비스 계약을 찾아봤는데, 꺼림직한 내용이 있었다.

b. 회사 또는 학교 계정. 회사 또는 학교 이메일 주소로 특정 Microsoft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로그인하는 경우, 이메일 주소에 연결된 도메인의 소유주가 귀하의 계정을 제어 및 관리하고 귀하의 통신 및 파일 콘텐츠와 같은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계정 또는 데이터가 해킹된 경우 Microsoft에서 도메인의 소유자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하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계약: https://www.microsoft.com/ko-kr/servicesagreement)

ebay에서 구입한 건 특정 도메인의 계정을 받아 사용하는 방식이다. 도메인의 소유주가 파일에 액세스하여 처리할 수 있다는 건 외국의 누군지 모를 그 사람이 내 파일을 마음대로 볼 수 있다는 것 아닐까? ebay에서 구입한 Office 365 기반의 OneDrive는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Office 365 Home 구입

클라우드 기반 파일 관리서비스에 너무나도 익숙해진 나머지 DropBox든 OneDrive든 하나를 선택해야 했다. 비교해보니 Dropbox 보다 OneDrive가 훨씬 저렴했다. 게다가 Office를 정품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사실 Office 365에 OneDrive가 포함된 것) 게다가 Office 365 Home은 최대 5명까지 사용할 수 있고, OneDrive도 사용자마다 1TB가 제공된다. 가격도 오픈마켓에서 5만원대면 구입할 수 있다. 년 5만원 정도 비용으로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다면 오히려 저렴한 편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명성은 여전하군

지금은 Office 뿐만 아니라, OneDrive, OneNote까지 잘 사용하고 있다. 쓰면 쓸 수록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든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나만의 착각이었던 듯 싶다.



댓글 쓰기

0 댓글